협업 또는 피드백 구조 활용 혼자 작업하기보다 멘토, 교수님, 친구 등에게 초안을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으면 객관성이 높아지고 오류도 줄일 수 있습니다.
지원서를 작성하기 전에 공모전의 주제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대회가 요구하는 방향성을 충족하는지 철저히 분석해야 하겠습니다.
혼자 찍고 만족하는 것도 좋지만,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으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수상작을 보고 트렌드도 파악할 수 있고요. 수상 실력이 있다면 클라이언트나 브랜드 협업 시 경쟁력이 확 올라가겠죠?
위 공모전들은 매년 일정 시점에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수상 실적이 높은 만큼 경쟁률도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주제와 심사 기준이 명확하므로 철저히 분석하고 준비하면 충분히 도전해볼 만합니다.
또한 ‘공모전 캘린더’를 따로 만들어서 월 단위로 주요 공모전을 정리하면, 일정 관리와 동기 부여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구글 캘린더나 노션 템플릿을 활용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봄에는 비교적 준비 기간이 짧고 부담이 적은 공모전이 많기 때문에, 입문용으로도 아주 좋아요.
④ 공모전 주최 측의 평가 기준 반영 (평가 기준에 공모전 모집 따라 자체 평가, 모의 평가를 실시)
하반기에도 다양한 공모전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 주최 대회가 많아 취업과 연계할 기회도 많습니다. 공모전명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공모전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설정한 아이디는 나중에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입력해주세요. 변경 전 공유된 블로그/글/클립 링크는 연결이 끊길 수 있습니다.
이웃으로 추가하시겠어요? 공모전 대외활동 추천 공모전 대외활동 추천 이웃추가 이웃추가 레이어 닫기 작성하신 에 이용자들의 신고가 많은 표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③ 실현 가능성을 강조하는 데이터 포함 (설문조사, 수요조사, 시장조사 등의 데이터는 필수)
매번 ‘어디에 뭐가 올라오는지’ 몰라서 기회를 놓친 적, 한두 번이 아니었을 거예요.
사진을 통해 자신의 시각을 표현하고 싶은 분들, 공식적인 평가를 받아보고 싶은 분들, 전문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